부산광역시장 박형준입니다. 2024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에 참가하신 국내외 선수단과 임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노고를 기울이신 김영록 전남도지사남, 박완수 경남도지사님을 비롯한 3개 시·도 관계자 여러분, 한창훈 조직위원장님을 비롯한 3개 시·도 요트협회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는 지난 2020년 부산, 경남, 전남이 남해안권 관광벨트 조성을 위해 처음 공동 주최한 이래 매년 국내외 요트인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성장하며 국제적인 위상을 높여왔습니다. 이제 세계인들은 이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남해안이 얼마나 눈부시게 아름답고 평화로운 곳인지, 얼마나 큰 관광 잠재력을 지닌 곳인지 직접 확인하고 있습니다.
최근 부산은 뉴욕타임즈로부터 마이애미, 호놀룰루, 시드니, 밀워키와 더불어 ‘아름다운 해변도시 5곳’으로 전 세계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올해 대회를 통해 부산을 비롯한 남해안의 절경이 더욱 널리 알려지고 더 많은 세계인들이 남해안을 찾아와 해양레저의 꽃을 피워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그렇게 될 수 있도록 우리 3개 시․도가 더욱 협력, 지원하겠습니다.
사흘간 이어지는 긴 레이스 동안 치열하게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며 팀원들 호흡을 맞춰나가는 선수들의 모습은 이를 지켜보는 모든 분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드릴 것입니다. 선수 여러분께서는 대회 기간 동안 특별히 안전에 유의하시고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시기 바랍니다. 선수 여러분의 선전을 기원하며 본 대회를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